세계 여성 암 사망률 2위 "자궁경부암" 원인 및 예방법! KB손해보험
안녕하세요!
KB손해보험 설계사 한두성입니다.
오늘은 갑상선암, 유방암 다음으로 가장 흔한 암인 "자궁경부암"에 대해서 보려고합니다.
잠깐! 그전에 여러분의 보험은 암에 취약하진 않으신가요?
내 보험 바로 알기, 가입하고도 어떤 걸 가입했는지 모르는 사람이 태반!
전세계 여성암 중 2위를 차지할 만큼 발병률이 높은 질환인 자궁경부암.
최근 20~30대 상이에서도 흔하게 발생하고 있는데요! 일찍 발견하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.
1. 어느부위에 발병하는가?
자궁은 크게 3/4를 차지하는 몸 부분과 질로 연결되는 목 부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자궁경부는 자궁의 제일 아래 있으며, 여기에 악성 종양이 생기는 암입니다.
2. 원인은 무엇인가?
외부의 다양한 영향을 받지만 성 접촉으로 인한 인유두 바이러스(HPV)에 감염되는 경우가 80%가량됩니다.
인유두종 바이러스 종류는 약 150여가지로 고위험군과 저위험군으로 나뉩니다.
저위험의 경우 자연스럽게 소실되고
고위험의 경우 대부분 5년 안에 소멸되지만
지속적으로 감염될 경우 자궁경부암 위험도가 10배 이상 증가할 수 있습니다.
3. 증상은 어떠한가?
여느 암처럼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느낄 수 없습니다.
이후 상태가 악화되면 질 출혈이 일어나고, 2차 감염의 경우 골반통, 요통, 배뇨곤란, 혈뇨, 직장출혈, 하지부종, 체중감소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.
4. 예방은 어떻게 해야하는가?
성경험이 있는 여성의 경우 2~3년 간격으로 부인과 건강 검진을 규칙적으로 받아야합니다.
자궁경부암은 예방접종을 통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암입니다.
이 기시를 놓쳤더라도 만 26세 이전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하면 바이러스 감염이나 재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.
또한 남성도 경부암 예방 백신을 맞아주면 좋으며, 결혼하여 출산까지 한 여자라면 출산이 끝난 이후부터는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야합니다.
만 12세 여아는 2회 접종으로 항체 형성이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챙겨주세요!!
1. 고객님의 보험을 객관적으로 분석합니다.
2. 기존보험의 무조건적인 해지를 요구하지않습니다.
3. 가입을 강요하지 않습니다.
내 보험진단은 필수입니다.
예방접종을 맞듯, 보험도 부족한 부분을 미리 준비해야합니다.
댓글
댓글 쓰기